TT-02 노말 샤시에, 전자 장비들까지 올렸었죠.2024/09/24 - 타미야 TT-02 조립 #1 - Chassis2024/09/26 - 타미야 TT-02 조립 #2 - Electronics이번에는 바디를 씌워주겠습니다.받은 차량에, 바디와 휠타이어가 없었는데요.집에 남아있던 부품들을 사용해서 작업 했습니다.작업 시작먼저, 휠타이어를 챙겨와서장착.바디도 가져왔습니다무르시엘라고.알씨 입문 하고, 처음 도색 했던 바디인데요.마스킹을 제대로 할 줄 몰라서, 페인트가 날린 흔적이 그대로 있는 망한 바디 지만, 첫 도색 바디라, 기념으로 아직 보관 하고 있었네요.이렇게 다시 빛을 보게 되네요.바디 포스트를 장착하고, 바디 위치를 잡습니다.안타깝지만, 기존에 뚫린 구멍은 사용하지 못하네요.어쩔 수 없죠, 샤시에..
2024/09/24 - 타미야 TT-02 조립 #1 - Chassis 지난번 조립한 샤시에, 전자 장비들을 올려주려고 합니다.구석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모변콤보와 서보를 찾았습니다. Crawler용 13T 540 Brushed 모터와 60A 전자변속기. 그리고 서보는 6V에서 10kg/cm, 0.09sec/60° 스펙이네요. 좋은 성능은 아니지만, 아들의 동내 마실용으로는 충분한 스펙인것같습니다. 요즘은 단종된, 오래된 제품들인데, 잘 동작해 줄지 모르겠네요. 일단 장착 해보겠습니다. 서보 모터에 대해,조립 시작전에, 참고 용도로 서보 관련 팁 하나만 보고 가죠. 서보에 스펙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토크와 스피드가 하나 이상이죠. 내가 사용 할 스펙이, 여러개 중 어떤거냐. 알고 또 선택 하는 방법을 보겠..
좋은 기회가 생겨, 오랜만에 차량한대 조립했습니다. 이미 많은 고수님들의 관련 컨텐츠들이 있지만, 제가 실수 했던 점들과 세팅 과정들이, 저와 같은 초보 유저에게 도움 될까해서 남겨봅니다. 바디와 휠타이어만 빼서 쓰고, 방치된 상태였던 지인의 TT-02 차량.센터 드라이브 샤프트 까지 조립된 상태네요. TT-02샤시는 처음 보는데요. 흠... 플라스틱 베벨기어가 눈에 띄네요. 기어도 기어지만, 회전하는 드라이브샤프트를 받혀주는 흰색 플라스틱 부싱... 이건 좀 심한것 같네요, 1:24 스케일 저가 차량 K9*9 씨리즈도 메탈 볼 베어링이 순정으로 있는데 말이죠. 그래서 알리산 TT-02용 베어링세트를 준비 해봤습니다. 세가지 크기의 베어링들.조립 과정먼저, 드라이브 샤프트와 스퍼 기어 부분에 부싱들을 베..